국민행복카드란?
한장의 카드로 다양한 국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통합카드입니다.
(국가바우처 서비스는 각 해당기관에 별도 신청)
바우처란?
정부가 특정 수혜자에게 의료, 육아, 교육, 문화 등 복지 서비스 구매에 대하여 직접 비용을 보조하거나,
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지원하는 각종 보조금을 말합니다. 수혜자는 소정의 자격확인 절차를 거처 정부보조금을 지원받게 됩니다.
서비스 내용 및 조건
서비스 안내
음식점 1% 캐시백
일반한식, 갈비전문점, 한정식, 일식회집, 중국음식, 서양음식, 스낵 등
· 업종별 월 2회 제한
·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
· 월 통합할인한도 적용
대형마트 1% 캐시백
대형할인점, 농축협직영매장, 농협하나로클럽
· 업종별 월 2회 제한
·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
· 월 통합할인한도 적용
온라인쇼핑 1% 캐시백
지마켓, 옥션, 11번가, 쿠팡, 위메프, 티몬
· 업종별 월 2회 제한
·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
· 월 통합할인한도 적용
병·의원 1% 캐시백
· 업종별 월 2회 제한
·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
· 월 통합할인한도 적용
통신 3% 캐시백
SKT, KT, LG U+ 무선통신요금 자동이체
·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
· 월 통합할인한도 적용
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% 현장할인
에버랜드, 서울랜드, 롯데월드, 이월드
· 월 1회, 연 10회 제한
·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시 적용
· 카드소지자 본인에 한해 적용
국가바우처 안내
건강보험 임신 · 출산 진료비 지원
· 지원대상 :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인 임산부 및 영유아
· 지원금액 : 임신 1회당 60만원(다태아임신 100만원), 분만취약지 20만원 추가 지원
· 관련문의 :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-1000, www.nhis.or.kr
청소년산모 임신 · 출산 의료비 지원
· 지원대상 : 만 19세 이하 임산부(임신확인서 상 임신확인일 기준)
· 지원금액 : 임신 1회당 120만원
· 관련문의 : 1566-3232 (내선 4), www.socialservice.or.kr
기저귀 · 조제분유 지원
· 지원대상 : 0~24개월 영아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
· 지원금액 : 기저귀 월 64,000원 / 기저귀+조제분유 월 150,000원
· 관련문의 : 1566-3232(내선4), www.socialservice.or.kr
에너지 바우처 지원
· 지원대상 :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로 에너지 취약계층
· 지원금액 : 가구별 상이
· 관련문의 : 에너지바우처 콜센터 1600-3190, www.energyv.or.kr
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
· 지원대상 : 출생연도기준 만 11세~18세
· 지원금액 : 월 11,500원 (연간 최대 138,000원, 6개월 단위로 지원)
· 관련문의 : 1566-3232(내선4), www.socialservice.or.kr
바우처 안내는 2021년 1월 기준으로,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.
결제 요청금액이 바우처 잔액보다 클 경우 차액은 일반결제됩니다.
이용안내
캐시백 제공 한도
전월 실적 |
20만원 이상 ~ 30만원 미만 |
30만원 이상 ~ 50만원 미만 |
50만원 이상 ~ 70만원 미만 |
70만원 이상 ~ 100만원 미만 |
100만원 이상 |
---|
월 통합한도 |
5,000원 |
7,000원 |
10,000원 |
12,000원 |
15,000원 |
---|
※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할인금액은 캐시백 월 통합할인한도에 미포함됩니다.
※ 제세공과금, 대학등록금, 초중고 학교납입금, 어린이집/유치원 이용금액, 아파트관리비,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, 충전금액, 코레일(SRT포함) 승차권 예매취소에 따른 수수료 매출, 바우처 결제금액은 전월 실적 및 캐시백에서 제외됩니다.
※ 전월실적의 월 제공한도에 따라 캐시백이 제공됩니다.
· 전월 이용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국내이용금액을 말합니다.
· 월 캐시백한도는 매월 1일에 생성되고 말일에 소멸되며, 잔여한도는 이월되지 않습니다.
· 캐시백은 매월 3일 지급됩니다.
· 취소 매출에 대한 전월실적은 취소 매출건이 매입된 월의 실적에서 차감됩니다.
· 적용횟수 차감 및 캐시백 계산은 전표 매입 순으로 적용되므로 카드 승인순서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.
· 신규 카드발급 회원의 경우, 발급월을 포함 익월까지는 전월 실적이 20만원 미만인 경우에도 5천원의 캐시백한도를 부여합니다.
· 서비스 대상 가맹점은 BC카드에 등록된 업종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이용방법
· 신협체크카드는 계좌잔액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, 카드 이용금액은 거래 즉시 계좌에서 출금되어 결제됩니다.
· 신협체크카드는 가맹점에서 일시불 결제로만 이용가능합니다.
· 신협체크카드로 휴대폰 요금, 공과금 등의 자동납부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이 카드를 재발급할 경우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. 연체방지를 위하여 반드시 해당 업체에 재발급한 카드번호로 자동납부 서비스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· 신협체크카드의 해지 및 탈회 신청은 신협,ON뱅크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이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.
이용시간
· 신협 시스템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.
온라인 결제(인터넷)
· 온라인 결제를 이용하시려면 페이북 앱을 설치하고 신협체크카드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카드분실 및 도난신고
· 회원님이 신협체크카드를 분실·도난당하였을 경우 즉시 ON뱅크, 신협 또는 체크카드 고객센터(1566-7300)로 신고하셔야합니다.
· 카드분실·도난 신고해제를 하실 경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거래 신협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기타안내
발급 대상
· 신협에 요구불 예금거래 계좌를 개설하신 분(만 12세 이상)
1안당 상품별 1매만 발급이 가능합니다.
발급방법
· 가까운 신협에 방문하여 가입신청서를 작성 혹은 ON뱅크를 이용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.
· 신협 방문 발급시 필요한 서류
연령 |
첨부서류 |
발급방법 |
---|
만 12세 이상 ~ 만 13세 이하 |
기본증명서 (상세 또는 특정)
법정대리인실명확인증표
가족관계확인서류
|
법정대리인 신협방문
|
만 14세 이상 ~ |
본인 실명확인증표 |
본인 신협방문*
* 만 14세이상 ~ 만 18세이하까지는 본인을 대신하여 법정대리인이 단독 대리 발급 가능 (법정대리인 실명확인증표 및 본인 기본증명서, 가족관계증명서 첨부) |
※실명확인증표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외국인등록증, 장애인등록증, 청소년증, 학생증(만 14세이상 ~ 만 18세이하)
※단, 학생증으로 정확한 본인 판단이 어려울 경우 가족관계확인증명서 등 기타 서류징구를 요청할 수 있음
※가족관계 확인 서류 : 가족관계증명서, 주민등록등본
최고이용한도
구분 |
일 이용한도 |
월 이용한도 |
비고 |
---|
개인 |
만 12세 이상 ~ 만 13세 이하 |
3만원 |
30만원 |
최고 이용한도내에서 회원님이 이용한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 |
만 14세 이상 ~ |
5천만원 |
5억원 |
※ 시협고객센터(1566-6000), ON뱅크 또는 창구로 방문하시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※ 특별승인한도 승인은 평일 09:00~18:00까지 입니다.
문자전송서비스(SNS)
· 신협체크카드 이용금액에 대한 거래승인 내역 문자전송서비스는 개인회원기준으로 부과되며 이용금액은 월 300원입니다.
※단, 해당월에 전송서비스가 없을시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.
고객상담안내
신협 체크카드 고객센터 1566-7300
신협 일반 고객센터 1566-6000, 1644-6000
국민행복 전용상담 1899-4651
신협 홈페이지 https://openbank.cu.co.kr
· 서비스는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홈페이지, 이용대금명세서, e-mail, SMS문자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사전 고지해 드립니다. 제휴사의 일방적인 제휴 변경 등 불가피한 경우 사후 안내고지 될 수 있습니다.
· 체크카드거래에 의이가 있을 경우 신협 분쟁처리기구에 해결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(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, 신협중앙회 042-720-1101)
· 체크카드 신청 전 카드 상품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